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한민국 81가지의 저출산이유 자녀 왕따 입시경쟁 장애 가난 금쪽이 출산 결혼 우울증 고통 부양 투자 흙수저 불안 이생망

by Mokwon Stanley 2023. 2. 22.
반응형

대한민국 81가지의 저출산이유

최근 SNS에 자주 공유되는 글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옮겨본다


1)자식을 낳아도 삶의 질이 좋아질 거로 보지 않음

2)비교되는 세상 더이상 자식에 고통 주고 싶지 않음

3)왕따, 학벌을위한 쓸모없는학업, 힘들었던 학창시절 대물림하기 싫다.

4)부모세대의 행복하지 못한걸 보고 자람

5)늙고 병들면 조금 걱정되지만 내 이기심으로 자식 낳고 싶지 않음

6)노후에 자식이 날 부양 할거라 전혀 생각지 않음

7)내 자신도 행복지 못한데 어떻게 낳음

8)자식키우는데 돈이 너무 많이듬, 늙어 난 거지됨

9) 혼자 살아도 충분히 살만한 세상임

10)내 자신 행복이 더 중요

11)사는게 너무 버거움, 이걸 내자식에게 권하고 싶지 않음

12)생명연장 유전자의 꼬임에 더이상 현혹되기 싫고, 내 대에서 끝낼 생각임

13)그전 세대보다 똑똑하고, 많은 생각을 할 줄 아는 세대임

14)발전된 과학문명, 스마트폰등도 한몫함

15)그전 세대보다 양심이 있음, 내 이기심 으로 힘들게 살가능성 큰데 자식을 도저히 못가지 겠음

16)늦은 결혼으로 출산기간이 짧아짐

17)맘에 드는 이성이 없음(여성의 눈높이가 높아짐)

18)여성들 높은 교육으로 혼자 살수 있음

19)결혼의 위험성이 혼자사는거 보다 더 커보임

20)그전 세대보다 비과학적인 종교,유교등 믿지 않음

21)부모, 조부모들이 자식키우다 빈곤층 전락하는거 보고 자람

22)난 흙수저라 자식한테 원망듣고 싶지 않음

23)나 살기도 힘들어 그만 좀 놔둬! 노예 낳기 싫어!
돈 많은 당신들이나 더 낳아 애국자 되세요.

24) 출산 장려프로 그램의 속임에 넘어가지 않음

25)80억인구로 지구에 인간이 너무 많아 나 하나쯤 않낳아도 아무 상관없음, 나라엔 애국자 못되도 인구과잉으로 병들어가는 지구엔 큰 도움줌, 결국 인류엔 도움됨

26)지식인, 철학자등 통해서 사는건 힘들고, 버티는 거고, 욕구불만, 지루함등, 부정적 이라는걸 알아버림, 아는데 어찌 내 자식을 낳을 수 있니?

27)아프리카등 후진국, 못배운 사람들이 아이 많이 낳는거 알고 있음

28)노동의 강도에 비해 사회 보장이 현격히 낮음.

29)아이 안낳는게 이기적이다.는 말은 아이 낳으면 바보란 소리로 들린다.

30)대인관계, 가족관계에 지쳤다. 혼자있는게 편하다.

31)출산으로 인해 여성 경력단절로 최소3억 애키우는데 4억, 최소 7~10억 깨진다는걸 알아버림

32) 아이로 인한 행복감은 잠시고 근심걱정은 아주길것이다

33)장애가 있는 아이의 육아부담은 오롯이 부모가 지고 사회는 거의 책임져주지 않는다

34)내 자식한테 사는 고통과 죽음의 고통을 맛보게 하고 싶지 않다.

35) 노동시간이 전세계 1위 수준이다. 애 돌볼 시간은 고사하고, 나 자신 돌볼 시간도 없다.

36)바이러스, 전쟁, 기후 재난 으로 갈수록 사는게 안전하지 않다. 이곳에 내 자식을 소환해 와야겠니?

37)노인빈곤1위, 행복지수 꼴찌, 노동시간1위, 자살률 전세계 1위 수준에서 누가 애를 낳아요?

38)솔직히 인간에 정떨어진다.

39)나 자신한테 물어 봤다. 다시 태어나고 싶냐고?NO 나도 싫은 세상 자식한테 살라고?

40)세쌍중 1쌍 이혼한다. 여자 입장에서 애낳고 이혼이라도 하면 경력단절에 취업도 힘들고 인생 쓴맛 제대로 본다
.
41)딸은 사고 당할까 노심초사, 아들은 사고칠까 노심초다 부모는 자식 걱정에 끝이 없다.

42)이나이까지 살아 봤는데, 인생 살이에 대한 불신 배신감이 크다. 복수 차원에라도 자식 않낳겠다.어떤이는 그런다 혼자죽기 억울하니 지구가 멸망했으면 좋겠다고...

43)정치인들이 나라가 아닌 지들 배채우는데 급급하다. 저것들 하는 짓거리 보고 있자니 자식낳으면 헬게이트 열리는 거다.

44)이생망 인데 무슨 애를 낳아? 다음생에 한번 생각해보께!

45)부모한테 받고만 자라서 내가 애낳으면 희생하며 주기만 해야 될 위치에 있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다.

46)나도 부모 원망하고 살았어, 내가 자식낳아 자식한테 원망의 대상이 되고 싶지 않다.

47) 직장다니며 애 봐줄 사람도 없어, 부모님께 부탁해야 할 거 같은데 고생 많이 하신 부모님께 그것도 못할 짓이다.

48) 여성의 지위 상승과 성추행, 성폭행등 법의 강화로 남성의 여성에 대한 접근의 두려움

49)노년에 외로울까봐 날 돌 봐줄 사람이 필요해서 자식 낳는 사람도 너무나 많다. 자식을 위해 낳는게 맞지 않을까? 태어날 자식을 생각하기나 한걸까?

50)과도한 경쟁사회

51)박, 윤 두분의 대통령도 자식이 없다. 무슨 내 주제에 자식이냐!

52)이혼율이 상당히 높은데 내자식 한테 부모 이혼의 아픔을 줄 수도 있는데 어찌 낳아?

53)저성장으로 잘살기 더욱 힘들어 졌다.

54) 월급, 주식, 코인 빼고 전부올랐다. 근래 부동산 투자자는 폭망했다. 애 낳아 키울 엄두가 않난다.

55)자녀는 효용이 아닌 부채다.

56) 본인 스스로도 감당 못하는 인간들이 자식낳는거 보면 한심하다.

57)청년들 좋은 직장 들어가기 힘들다.

58)윗 세대, 윗윗세대 부모들 처럼 자식을 투자의 대상으로 보지 않는 사람들이 늘었다. 자식이 투자의 대상으로 여긴 사람들 혐오하는 성향이 강하다.

59)세상살이 더럽고 치사해서 나에서 끝내려 한다.
주제파악 못해 후세에 고통주고 싶지 않다.

60)외모지상주의에 여성입장에서 애 낳으면 팍싹늙고 몸매 망가져 출산 기피함

61)왕따, 학업, 취업, 결혼등 내 자식이 그걸 이겨내고 살아갈거 생각하니 끔찍함

62)과거 처럼 자식이 스스로 크는 시대는 지났음 모두 챙겨줘야 됨

63)인생 별거 없다 나답게 날 위해 살다 갈련다.

64)돈 들여 자식 키워 봐야 소용없다는걸 본인(청년) 스스로 너무나 잘안다. 본인도 부모에 효도 않하는데 내 자식은 더 효도 않할것이란 걸 너무나 잘안다.

65)나혼자 산다. 같은 프로그램 보니 혼자 사는게 충분히 행복해 보인고 부럽다. 나도 빨리 독립해 부모눈치 않보고 혼자 살고 싶은데 무슨 결혼해 새로운 가정을 꾸미나?

66)행복하기 위해선 힘들게 노력해야 되고,즐거움, 행복 쾌락은 짧게 지나가고, 고통과 지루함 불행한 기간은 쉽게 다가오고, 너무나 길다는 걸 알았다.

67)자식은 돈, 시간, 노력등 투자대비 이익이 너무 낮다. 자식한테 이익 볼려는 사람들을 혐오한다.

68)천국 지옥 같은걸 잘 믿지도 않지만, 선행하며 살아도 천구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데 애초에 태어 나지 않았으면 죽어 지옥갈 걱정 않해도 되니 않나?
종교의미로 보면 인간사 죄를 많이지어 지옥갈 가능성이 너무나도 높은데 내 자식 지옥 보낼 순 없다.
여기가 지옥이라는 사람도 많다. 이 생지옥에 내 자식을 끌어 들여야 겠니?


69)국민연금 고갈로 미래 내 자식의 세금 부담이 어마어마 할 거 같고, 나도 받을 수나 있을지?

70)미래가 안보인다.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졌다.

71)직장 언제 짤릴지 모르는데 자식까지 낳아 위험하게 할 수 없다

72) 금쪽같은 내새끼 같은 프로 보면 자식키우는게 얼마나 힘든지 엄두가 안남

73)부모가 원해서 자식 낳았으면서 자식보고 낳고키워 줬으니 효도 하고 은혜 갚으라는 사람들 보면 저런게 부모인가 싶어 자식 낳기 싫어진다.

74) 성욕으로 자식 낳은 사람들도 너무나 많다. 그로 인해 태어난 자식은 얼마나 억울하랴?
.
75)고생 고생 하다 겨우 자리 잡아가는데 결혼해 자식까지 낳아서 다시 개고생 할일 없다.

76)결혼해 인생 조진 사람들은 많아도 혼자 살아 인생 조진 사람은 드물다.

77)가장 좋은것은 태어나지 않는 것, 존재하지 않는 것, 아무것도 되지 않는 것이다.-프리드리히 니체-

78)결혼은 남자의 권리는 반으로 하고 의무는 두배로 늘리는 것이다 - 쇼펜하우어 -

79)정부에서 애 낳으면 돈 준다고 하는 짓거리 보면 한심하기 짝이 없다. 국민을 바보 멍청이로 보니?

80)짐승도 살아갈 환경이 위험해 보이면 새끼를 낳지 않는다. 짐승보다 못한 인간이 되면 않되지 않나?

81)과거처럼 자식 없어도 이상하게 보지 않음, 오히려 다 자녀 부모를 걱정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