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는 처음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
레이 달리오, <원칙> 중
1. 성공적인 발전 과정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솔직하게 평가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2.(그렇기에) 커리어를 쌀으면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는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여야 하고,
따라서 커리어는 처음에 계획했던 되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3. 따라서 (그게 조직에서든, 아니면 개인적으로든)
개인의 진로는그 사람의 특성에 따라 발전해나가야
한다.
4.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새로운 직원이 어떤
사람인지를 대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6개월에서 12개월 정도가 걸리며, (새로운 직원이)
문화를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데는 18개월이
걸린다.
5. 이 기간 동안에 정기적인 소규모 평가와 몇
차례의 중요한 평가를 실시해야 한다. 이런 평가
결과에따라,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그리고
장점과 약점에 맞춘 새로운 임무를 맡겨야 한다.
6.(커리어에서) 개인적 발전과 성장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향상시키고다양한업무에 대한 친밀도를
높임으로써 개인에게 도움이 되는 도전적이고 보람
있는과정이다
7.(물론 그러려면) 교육을 받는 사람들은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무언가를 배울 때는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잘 못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발견하려고 노력해야 하고,이 기간
동안에는 자아를 잠시 접어두어야 한다.
8. 교육을 시키는 사람 또한 개방적인 사고를
가져야 한다. 교육생의 특성에 대한 생각을 서로
비교하기 위해 믿을 수있는 최소 2명의 교사가
명을 가르치는 것이 좋다.
9.(그리고 개인적 성장을 위해서는) 때로는
기다리면서 실수를 하도록 내버려둘 필요가 있다.
심각한 실수가아니라면 말이다.
10. 그래야 (스스로) 배울 수 있다. 계속해서
직원들에게 구체적인 업무를 지시해야 한다면,
이것은 좋지 않은 징조다. 세부적인 관리가 계속
필요하다면 이것은 직원들의 무능함을 드러내는
것이고, 이는 관리자에게도 좋지 않다.
11. 아주 작은 일까지 관리하기보다는, 교육을
시키고 (교육 과정이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을 해야
한다.